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끄적 끄적.

유니티 3D 비주얼 노벨 추리[단간론파] 강좌 준비 막바지!

돌아다닐 수 없는 공간에선 시야와 크로스헤어만 움직일 수 있다.
(게시글 올리고 1주일 뒤, 조금 더 연출이 추가되었다!)

이제 유니티 3D 비쥬얼 노벨 추리 기획도

어느정도 갖춰져서 막바지 작업중.

 

단간론파 강좌라고 생각해도 될 듯 싶다.

단간론파의 기본적인 시스템을 그대로 차용했기 때문에ㅎ

 

강좌 난이도는 예상보다 어려워져서 보통 수준이 될 것 같다.

초보자나 입문자분들은 조금 버거울 듯....

 

말하는 대상이나 특정 방향을 바라보며 대화가 진행된다. 스프라이트 변경도 쉽게 가능.

대화는 캐릭터를 크로스헤어로 조준해서 상호작용을 하면

자연스럽게 상대방에게 카메라가 줌을 한다.

 

그리고 특정 지역에 도착하거나, 아니면 자동으로 이벤트가 진행되기도 한다.

 

해당 대화나 이벤트가 끝나면 바로 다음 이벤트를 진행하거나,

특정 인물들을 등장시키거나 퇴장시킬 수도 있다.

 

모든 대사와 스프라이트 변경은 엑셀파일로 관리하며 유니티로는 csv 파일로 불러들인다.

아주 멀리있는 사물들도 정면을 바라보며 대화를 진행할 수 있다.

 

컷씬도 자연스럽게 플래시 인, 플래시 아웃으로 등장하며 대화가 진행된다

대화 중간 중간 컷씬도 추가해서 컷신을 이용한 대화도 가능.

복도같은 넓은 통로의 맵은 돌아다니면서 탐색할 수 있다.

 

플레이어의 움직임은 2가지 버전.

하나는 카메라와 크로스헤어만 움직이는 것.

다른 하나는 월드맵을 돌아다니면서 탐색하는 것.

단간론파 시스템을 그대로 따왔다고 생각하면 된다.

 

본 비쥬얼 강좌는 파트1 파트2 나눠서 녹화할 예정입니다.

 

파트 1은 일상편

파트 2는 추리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