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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강좌/3D FPS 생존 게임 강좌.

[유니티 3D 강좌] FPS 생존 게임 Part 0 : 강좌 소개.

[유니티 3D 강좌]


로우 폴리 오픈월드 FPS 생존 디펜스 게임.



이것이 다음으로 시작할 강좌의 전체적인 테마입니다.


오픈월드 : 하나의 큰 맵

FPS : 1인칭

생존 : 허기, 갈등 요소 + 채집, 건축, 농사 etc

디펜스 : 밤마다 몬스터가 공격

 

낮에는 생존을 위한 활동

밤에는 적의 공격으로부터의 생존




연구 : 상위 테크의 도구와 무기, 건축물들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생존 기술 : 건축물을 짓고, 불을 피우며, 함정, 트랩, 수집도구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생존용 키트 : 포션제작 키트, 조리 키트, 무기제작 키트, 연구 키트 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뭔가 짬뽕된 것처럼 보여질 수 있으나

그냥 포레스트 + 마인크래프트 느낌의 생존게임을 제작한다고 보면 됩니다.





강좌에 쓰일 모든 3D 오브젝트와 UI, 아이템 이미지 등은 직접 제작했으며,

사운드는 FreeSFX 사이트와 Freesound.org 사이트에서 다운받았습니다.


이번 강좌에 쓰인 모든 소재들은 프리소재입니다.






[강좌 목차]


- 기본 -


플레이어의 움직임

공격

스테이터스와 UI

오픈월드형 맵


- 기본 시스템 -


무기 교체 시스템

크로스헤어 시스템

아이템

인벤토리 시스템

퀵슬롯 시스템


- 채집 시스템 -


나무 베기

광석 채굴

나뭇가지 베기



- 사냥 시스템 -

동물 AI

사냥하기

고기를 불에 익히기


- 건축 시스템 -


생존 키트 제작

포션 테이블 제작

불 설치하기

건축물 설치하기

집 짓기



- 디펜스 시스템 -


적의 공격

함정 설치하기

방어타워 설치.



마무리 -

밤과 낮의 구현

세이브 시스템

메뉴

타이틀

엔딩 크레딧



[강좌로 만들어볼 게임의 스샷]









더 포레스트란 게임에서의 나무 돌려깍기를 참고했습니다.





곡괭이로 바위나 광석등을 채굴할 수 있습니다.



맞으면 도망가거나, 근처에서 뛰다니면 도망다니는

동물들, 혹은 위험한 동물들도 존재합니다.



동물을 쓰러트리면 얻는 전리품은 동물마다 다릅니다.

고기라던가, 털이라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