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3D 강좌]
로우 폴리 오픈월드 FPS 생존 디펜스 게임.
이것이 다음으로 시작할 강좌의 전체적인 테마입니다.
오픈월드 : 하나의 큰 맵
FPS : 1인칭
생존 : 허기, 갈등 요소 + 채집, 건축, 농사 etc
디펜스 : 밤마다 몬스터가 공격
낮에는 생존을 위한 활동
밤에는 적의 공격으로부터의 생존
연구 : 상위 테크의 도구와 무기, 건축물들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생존 기술 : 건축물을 짓고, 불을 피우며, 함정, 트랩, 수집도구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생존용 키트 : 포션제작 키트, 조리 키트, 무기제작 키트, 연구 키트 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뭔가 짬뽕된 것처럼 보여질 수 있으나
그냥 포레스트 + 마인크래프트 느낌의 생존게임을 제작한다고 보면 됩니다.
강좌에 쓰일 모든 3D 오브젝트와 UI, 아이템 이미지 등은 직접 제작했으며,
사운드는 FreeSFX 사이트와 Freesound.org 사이트에서 다운받았습니다.
이번 강좌에 쓰인 모든 소재들은 프리소재입니다.
[강좌 목차]
- 기본 -
플레이어의 움직임
공격
스테이터스와 UI
오픈월드형 맵
- 기본 시스템 -
무기 교체 시스템
크로스헤어 시스템
아이템
인벤토리 시스템
퀵슬롯 시스템
- 채집 시스템 -
나무 베기
광석 채굴
나뭇가지 베기
- 사냥 시스템 -
동물 AI
사냥하기
고기를 불에 익히기
- 건축 시스템 -
생존 키트 제작
포션 테이블 제작
불 설치하기
건축물 설치하기
집 짓기
- 디펜스 시스템 -
적의 공격
함정 설치하기
방어타워 설치.
- 마무리 -
밤과 낮의 구현
세이브 시스템
메뉴
타이틀
엔딩 크레딧
[강좌로 만들어볼 게임의 스샷]
더 포레스트란 게임에서의 나무 돌려깍기를 참고했습니다.
곡괭이로 바위나 광석등을 채굴할 수 있습니다.
맞으면 도망가거나, 근처에서 뛰다니면 도망다니는
동물들, 혹은 위험한 동물들도 존재합니다.
동물을 쓰러트리면 얻는 전리품은 동물마다 다릅니다.
고기라던가, 털이라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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