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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 3D 모델링 연습

[블렌더 연습] 일지 2

블렌더 연습 일지 2


휴머노이드 형태의 외계인 모델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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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깅 애니메이션 연습



사람 형태의 외계인을 모델링 해보았다.

역시 사람이 제일 까다롭더라 ㅜㅜ

비율이 가장 중요하니...


어찌어찌해서 모델링은 끝났고,

리깅 애니메이션도 연습해 보았다.


본을 설정하고, 각 본마다 버택스를 가중치 할당해서 

본이 움직일 때 버택스도 움직이도록 설정했다.




애니메이션을 위한 타임라인....

처음에는 너무 어려웠다 ㅜ


다만, 처음부터 확 어려운 사람으로 해버린 덕분에

아래처럼 간단한 형태는 쉽고 간단하게 리깅 애니메이션을 구현할 수 있었다.



도끼를 휘두르고, 나무를 하는 모션, 뛰는 모션, 걷는 모션, Idle 상태의 모션, 무기 집어넣고, 꺼내는 모션, 아이템 줍는 모션.


여러가지를 설정하고 게임에 적용해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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