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연습 일지 2
휴머노이드 형태의 외계인 모델링
+
리깅 애니메이션 연습
사람 형태의 외계인을 모델링 해보았다.
역시 사람이 제일 까다롭더라 ㅜㅜ
비율이 가장 중요하니...
어찌어찌해서 모델링은 끝났고,
리깅 애니메이션도 연습해 보았다.
본을 설정하고, 각 본마다 버택스를 가중치 할당해서
본이 움직일 때 버택스도 움직이도록 설정했다.
애니메이션을 위한 타임라인....
처음에는 너무 어려웠다 ㅜ
다만, 처음부터 확 어려운 사람으로 해버린 덕분에
아래처럼 간단한 형태는 쉽고 간단하게 리깅 애니메이션을 구현할 수 있었다.
도끼를 휘두르고, 나무를 하는 모션, 뛰는 모션, 걷는 모션, Idle 상태의 모션, 무기 집어넣고, 꺼내는 모션, 아이템 줍는 모션.
여러가지를 설정하고 게임에 적용해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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