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간론파 미니게임 재현하기
[섬광 아나그램]
먼저 섬광 아나그램에서 사용된 이벤트의 갯수입니다.
도입부와, 정답처리, 키입력 처리, 클리어 처리, 실시간 처리 이벤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우선 도입부부터 확인해 보겠습니다.
여기까진 전형적인 도입부입니다.
하지만 다음 부분을 보시면...
이처럼 섬광 아나그램에 등장하는 각 글자들의 x좌표 y좌표를 설정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y좌표에는 랜덤값을 부여해서 그때 그때 다른 위치에 나오도록 설정하고,
x좌표는 적절히 글자 간격을 떨어뜨려 놓습니다.
그리고 그 변수를 좌표값으로 삼는 글자 픽쳐에 대입합니다.
수정할 때 이 부분의 몇 글자만 골라서 정답이 되는 글자 이미지로 교체하면 되겠지요.
위 이벤트는 연출 이벤트입니다. 단순히 이미지에 전기신호가 흐르는 듯한 연출을 보여주는 이벤트입니다.
위 이벤트는 게임 상 별모양에 해당되는 집중력의 회복을 담당하는 이벤트입니다.
1.5초마다 집중력이 1칸 회복되는 군요.
위 이벤트는 실시간 변수처리 이벤트입니다.
글자의 좌표를 실시간으로 변동시켜서 좌우로 이동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러다가 어느 기점을 넘어가면 다시 초기값으로 대입해서
반복되도록 합니다.
위 이벤트는 실시간 이미지 처리 이벤트입니다.
글자의 좌표가 변동되는 것을 실시간으로 픽쳐에 반영합니다.
그리고 실시간으로 체력과 집중력이 감소하고 늘어다는 것을 체크해서
화면상에 몇 칸 남았는지 픽쳐를 띄웁니다.
다음은 키처리 이벤트 1입니다.
커서의 움직임을 담당하고... X키를 누를 경우 힌트가 출력됩니다.
그리고...
Shift키를 누르면, 조명을 일시적으로 밝혀주는 역할을 하는 키처리 이벤트입니다.
또 다른 키처리 이벤트는 Z키 만을 담당하는 이벤트입니다.
커서 범위안에 각 글자의 좌표가 포함되어 있을 때, Z키가 눌러지면,
조건에 따라 정답처리, 미정답처리가 됩니다.
각 글자별로 범위가 따로 설정되어 있어서, 글자 갯수만큼 조건이 있습니다.
만약 매 미니게임마다 글자를 바꾼다면, 해당 글자의 픽쳐 넘버링에 맞추어서 해당 이벤트도 함께 바꿔주어야 합니다.
위 조건의 이벤트는 어떤 경우에도 틀리는 글자이기 때문에
무조건 미정답 처리가 된 명령어입니다.
반대로 일치할 경우에는 위 명령어가 실행됩니다.
클리어 이벤트입니다.
맞춘 개수가 3이 되면 클리어 했다는 연출과 함께 다음 장면으로 넘어가는 것을 담당합니다.
수정할 때는, 도입부 이벤트의 글자 픽쳐 넘버링과
키처리 이벤트(z키) 의 글자 픽쳐 넘버링을 일치시키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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