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쯔꾸르 강좌/단간론파 제작

단간론파 - 브레인 드라이브 제작하기 [쯔꾸르]

단간론파 미니게임


[브레인 드라이브 제작하기]




일단 쯔꾸르의 한계로 3D 구현은 불가능하므로

2D로 구현했습니다.


탑뷰 형식의 브레인 드라이브로 보면 됩니다.



필요한 UI는 아래 첨부파일을 통해 받아가시면 됩니다.


Brain Drive Clear Answer.psd

brain drive UI.psd

brain drive Q n A.psd

Thinking time.psd

Brain Drive start.psd

Brain Drive.psd





미니게임 소스는 아래 주소에서 다운받아가시면 됩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0B671jgSqHYKdbDhhejBlZHQ1YVk/view?usp=sharing







브레인 드라이브에 쓰인 이벤트의 개수입니다.




역시 도입부는 필요한 변수값 설정 및, 도입부 연출부분 외에는 없습니다.

참고로 브레인 드라이브의 배경은 Parallax Picture 명령어로 띄웠습니다.

자동차가 움직이는 효과는 그 Parallax Picture을 움직임으로써 

움직이는 것같은 착시를 주었습니다.





해당 미니게임을 찍어낼 때마다, 위 명령어 구간에서 질문 공백의 개수를 조절하면 됩니다.



슬로우 모션의 게이지를 회복시켜주는 이벤트입니다.

매 3초마다 슬로우 모션 게이지를 1칸씩 회복시킵니다.




스피드가 증가할수록 화면의 흔들림을 주는 이벤트입니다.





체력 게이지와, 슬로우 모션 게이지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이벤트입니다.

즉, 체력이 깎일 때마다 그 결과가 반영되서 하트가 1칸 줄어들도록 픽쳐를 띄우는 이벤트입니다.



스피드에 따라 스피드의 속도 연출을 주는 이벤트입니다.






Shift키를 누르면 슬로우 모션이 발동되는 이벤트입니다.

Parallax Picture의 움직임을 속도 1로 줄이고,

관련해서 오브젝트들의 스피드도 최저로 감소시킵니다.




방향키 좌 우 키를 눌렀을 때 활성화되는 이벤트입니다.

자동차가 좌우로 움직이는 것을 담당합니다.





방향키를 위 아래를 눌렀을 때 활성화 되는 이벤트입니다.

Up버튼을 누르면 스피드가 증가하고, Down버튼을 누르면 감소합니다.






스피드에 따른 오브젝트들의 움직임을 조절합니다.

스피드가 빠를 수록 오브젝트들이 위에서 밑으로 내려오는 스피드를 빠르게 조절합니다.






실시간 처리 이벤트입니다.

위에서 떨어지는 오브젝트의 픽쳐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보여줍니다.




위에서 떨어지는 오브젝트를 먹을때마다 활성화되는 이벤트입니다.

자동차 범위안에 오브젝트의 x좌표와 y좌표가 들어오면, 실행됩니다.

이때마다 공백을 글자로 하나씩 바꿔 줍니다. 





질문을 완성시키면 발동하는 이벤트입니다.

우선 연출부분으로 Thinking Time이란 연출을 보여준뒤...

이벤트의 두번째 페이지로 넘겨서 

해당 질문의 정답에 대한 이벤트로 전환합니다.





두번째 페이지인, 정답 처리 이벤트입니다.

정답이 되는 부분이 자동차에 닿으면 실행되는 명령어들인데,

정답이면, 정답과 함께 다음 질문이 되는 UI를 띄웁니다.


그리고 다시 질문을 담당하는 이벤트를 활성화시킵니다.





그런식으로 질문들에대해 모두 정답을 맞추면

클리어 이벤트가 활성화됩니다.